홈 > 학술행사 > 학술대회

 

 

 
 


대한외과학회 및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세기 들어 의학의 각 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이 있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분야 중 하나가 영양학의 발달입니다.
영양지원은 환자의 질병을 치료하기도 하며 그 질병의 치료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분야입니다.
이에 외과 환자의 대사 및 영양지원을 연구하는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가 올해 대한외과학회 세부전문분과학회로
승격되었고 올 봄에 창립총회 및 첫 학술대회를 성공리에 가졌습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는 외과 대사 및 외과 영양학의 연구와 회원 상호간의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학술대회 개최, 집담회와 강연회 등 학술활동과 더불어 학술지 발간, 회원의 학술연구 지원을 발전적으로 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약 반세기의 역사를 갖고 있는 일본 외과대사영양학회에서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를 외과 대사 및 영양학의 연구와 발전을 위한 중요한 동반자로 인정하였고 향후 적극적인 교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대한 외과대사영양학회가 제2차 학술대회를 2010년 9월 18일(토)에 개최합니다.
이번에는 여러 영양 공급 부가물에 대한 지식과 외과 환자의 치료에 있어서 만나게 되는 경구영양 공급에 있어서의 최신 지견을 다루고자 합니다. 또한 독일 Michael Adolph 교수의 패혈증 대사의 최신 지견에 관한 특강이 있습니다.

대한외과학회 회원님들께서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회원으로도 많이 등록하시고 이번 제2차 학술대회에 외과 대사영양에 관심이 많으신 주위의 의사, 영양사, 약사, 간호사 분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많이 참여하시어 대한 외과대사영양학회가 앞으로도 외과 대사와 외과 영양학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